약국체인 선택요령
최근 몇 년간의 사회 전체의 장기 불황으로 인한 약국 경영이 심각한 상황입니다.
개국약국 수가 2만개를 넘어 약국간의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, 보험수가 정책 변화에 의한 조제수입이 급감하고 있습니다.
드럭스토어와 법인약국 등 환경변화에 따른 동네약국의 쇠퇴가 불가피하며 일반의약품 슈퍼판매에 따른 약국 매출 감소위험이 상존해 있습니다.
현재는 개인약국보다는 체인약국이 각광받는 시대입니다.
체인본부는 체인약국의 안정적인 수입원을 확보하고 흑자경영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갈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합니다.
체인약국이 가져야 할 조건
- - 체인약국의 경영개선을 위해 여러가지 노하우를 개발
- - 약국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창출
- - 독점적 PB브랜드 관리와 경쟁력 있는 아이템 개발
- - 고객감동을 이끌 수 있는 고객 서비스 확보
체인약국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
- - 조제수입의 급감 타파
- - 매출의 급격한 하락 해소
- - 독점적 브랜드 관리를 통한 약국의 이익 창출
- - 통일된 CI를 통한 고객접근성 확보